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운영내규

공기업관리자과정 운영 내규

  • 제1조(목적) 본 운영내규(이하 “내규” 라 한다.)는 공기업관리자과정(이하 “과정” 이라 한다.)의 운영에 필요한 세부사항과 절차 등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  • 제2조(교육목적)
    ① 공기업 관련 관리자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변화하는 국내·외 여건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 역량 및 인성 계발에 도모함을 목적으로 한다.
    ② 공기업과 학교의 산학협력으로 산학 간 유대 관계를 증진하고, 창의적인 이슈를 발굴하여 국가 및 지역사회에 봉사함을 목적으로 한다.
  • 제3조(지원자격) 본 과정의 지원 자격은 다음과 같다.

    1. 국가공기업에 종사하는 관리자 및 실무자
    2. 지방공기업에 종사하는 관리자 및 실무자
    3. 기타 공공기관에 종사하는 관리자 및 실무자

  • 제4조(지원서류) 본 과정의 지원 서류는 다음과 같다.

    1. 공기업관리자과정 지원서
    2. 재직(복무) 증명서
    3. 사진(반명함판) 2매

  • 제5조(교육 기간 및 시간)
    ① 본 과정의 교육기간은 10개월 이상으로 한다.
    ② 교육시간은 주 5일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.
  • 제6조(수업일수) 본 과정의 수업일수는 매 학기 15주 이상으로 한다.
  • 제7조(교육비)
    ① 본 과정의 교육비는 1인당 2,400만원으로 하되, 매년 상황을 고려하여 조정할 수 있다.
    ② 교육비에는 국내·외 연수비를 포함한다.
    ③ 교육비의 전부 또는 일부를 개인이 부담하여 참여할 경우에는 공기업관리자과정 운영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감액 할 수 있다.
    ④ 교육비 세부산정 내역은 <별표 1>과 같다.
  • 제8조(교육비 환급)
    ① 본 과정은 회사의 사정 및 공익의 목적 등으로 중도에 교육을 중단하는 경우에는 교육비의 일부를 환급한다.
    ② 제1항의 교육비 환급액은 본교 환급규정을 준용한다.
  • 제9조(수업방법)
    ① 본 과정의 수업은 주간에 실시함을 원칙으로 한다.
    ② 야간에 수업을 할 경우 대학원장 또는 주임교수의 승인을 얻어 시행할 수 있다.
  • 제10조(교육과정)
    ① 교육과정은 전공, 인문교양, 외국어, 체육활동, 국내·외 연수, 팀 프로젝트 등으로 구성한다.
    ② 교육과정의 세부내용은 <별표 2>와 같다.
  • 제11조(강의평가)
    ① 본 과정의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강의 평가를 실시한다.
    ② 강의평가의 대상은 특강 및 외부강사로 한다.
  • 제12조(국내연수)
    ① 본 과정은 상·하반기 각 5일 이내의 국내연수를 실시할 수 있다.
    ② 연수기관에 대해서는 수강생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대학원장 또는 주임교수가 결정한다.
  • 제13조(국외연수)
    ① 본 과정은 상·하반기 연 2회 국외연수를 실시한다.
    ② 상반기 국외연수는 15주 교육과정을 이수 후 실시함을 원칙으로 하고, 하반기 국외연수는 하반기 교육과정 중에 실시할 수 있다.
    ③ 국외 연수기관에 대해서는 수강생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대학원장 또는 주임교수가 결정한다.
    ④ 국외연수 시행사의 결정은 본교 구매사무규정에 의한다.
  • 제14조(국외연수비 환급)
    ① 국외연수를 회사 사정 및 공익의 목적 등으로 참여하지 못할 경우에는 연수비의 일부를 환급한다.
    ② 제1항의 연수비 환급액은 교육비 세부산정 내역의 해외연수비에서 관리비등을 제외한 금액을 기준으로 한다.
  • 제15조(정책보고서 제출)
    ① 본 과정에 참여하는 수강생은 정책보고서 작성 계획서를 수업개시 1개월 이내에 제출하여야 한다.
    ② 정책보고서는 A4용지 기준 20쪽 내외로 작성하여, 10월 말까지 제출하여야 한다.
    ③ 정책보고서 작성 기준은 <별표 3>과 같다.
  • 제16조(정책보고서 지도)
    ① 정책보고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지도교수를 운영할 수 있다.
    ② 정책보고서 지도교수에게는 정해진 예산범위 내에서 필요한 수당을 지급할 수 있다.
  • 제17조(평가)
    ① 수강생에 대한 평가는 과목 이수와 보고서 제출로 평가한다.
    ② 이수여부는 P : Pass 또는 F : Fail로 평가한다.
    ③ 평가는 공기업관리자과정 운영위원회에서 한다.
  • 제18조(수료 등) 본 과정은 2/3 이상 출석한 경우에 수료로 인정한다. 다만, 기관의 요청에 따라 상·하반기 한학기만 출석한 경우에도 수료로 인정할 수 있다.
  • 제19조(관련 직원 운영) 본 과정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주임교수, 부주임교수 및 직원을 두어 운영한다.
  • 제20조(수당)
    ① 주임교수 및 부주임교수에게는 예산의 범위에서 매월 별도의 수당을 지급 할 수 있다.
    ② 직원은 인건비 및 특별근무수당 등을 지급한다.
  • 제21조(강사료)
    ① 본 과정은 별도의 기준에 따라 강사료를 지급한다.
    ② 제1항에 따른 강사료 지급기준은 <별표 4>과 같다.
  • 제22조 (예산편성)
    ① 본 과정의 예산은 강사료, 인건비, 제수당, 퇴직금, 홍보비, 행사비, 학생지원비, 여비교통비, 기계기구매입비, 기타운영비 등으로 편성한다.
    ② 예산편성 완료는 수업개시 1개월 이내에 완료해야 한다.
    ③ 예산의 집행방법은 본교에서 정한기준을 준용하되, 필요한 경우 조정하여 운영할 수 있다.
  • 제23조(간접비)
    ① 본 과정은 교육비 중 일부를 간접비로 납부하여야 한다.
    ② 간접비 납부 비율은 본교에서 정한 기준을 준용한다. 다만, 정부의 관련 규정과 공기업관리자과정 운영 여건 등을 고려하여 조정·운영할 수 있다.
  • 제24조(운영위원회)
    ① 본 과정을 원활히 운영하기 위하여 공기업관리자과정 운영위원회(이하 “운영위원회”라 한다.)를 둔다.
    ② 운영위원회는 본 과정의 대학원장, 주임교수, 부주임교수 등 5명 이내로 구성하되, 주임교수가 선정한다.
    ③ 위원장은 대학원장이 되며, 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하되, 연임할 수 있다.
    ④ 운영위원회는 과반수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.
  • 제25조(운영위원회 기능) 운영위원회는 다음 각 호 사항을 심의한다.

    1. 본 내규의 제정, 개정 및 폐지에 관한 사항
    2. 교육비, 입학 및 수료에 관한 사항
    3. 시간표 편성 등 교육과정에 관한 사항
    4. 기타 본 과정의 운영에 관한 중요한 사항

  • 제26조(모집활동)
    ① 본 과정의 수강생 모집을 위하여 주임교수, 부주임교수, 직원은 노력하여야 한다.
    ② 모집활동에 필요한 경비는 정해진 예산범위에서 지원한다.
    ③ 제2항에 따른 경비지원은 본교 여비규정을 준용한다.
  • 제27조(장학혜택) 수강생이 공기업관리자과정과 동시에 사회문화·행정복지대학원을 입학하는 경우, 석사과정 학비감면을 본교 석사과정 학비감면 기준에 따른다.
  • 제28조(기타) 본 내규의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운영위원회의 의결에 따른다.
  • 부 칙
  • 이 기준은 2019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.